Re:책을 읽고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Luke
작성일
2019-06-28 06:48
조회
53
공개로 답을 드립니다.

유학과 취업에 관해 질문을 주셨고, 개인적인 이유 등에 관해 설명하셨습니다.
직접적인 질문에 우선 답을 드리면,


1. 저는 북유럽의 학교를 다니며(무상이므로) (핀란드 아니면 스웨덴) 과는 환경관련
다니고 졸업한 뒤 취업하려 합니다(3년 과정으로 보았습니다)

대학의 무료 정책은 현재 스웨덴에는 없습니다. 2010년 경부터 점차 사라졌고 이제 거의 모든 스웨덴 대학은 학비를 내야 합니다. 핀란드는 2018년 부터 사라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전국에 걸쳐 시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일부 학교는 학생회비 정도만 받는 학교도 있고, 또 어느 학교는 학비의 아주 일부만 받는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점차 스웨덴과 마찬가지로 무료 학비는 없어질듯 합니다. 이것의 자세한 정보는 각 학교로 직접 연락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추가로 환경관련 학과의 수준및 진학은 최고 입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관심을 받는 학과일것으로 생각합니다.


2. 제 나이로 직업전문학교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직업 전문학교에 나이는 없습니다. 그러나 직업 학교는 직업을 바꾸거나 다른 경력을 요하는 내국인을 위한것 입니다. 직업 학교가 무료이고, 정부에서 운영하기에 그렇습니다. 학교에 따라 외국인을 받는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 학비를 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3. 생활비(대략 3년?)랑 집 구하는게 제일 문제인데 집은 공공 임대주택 구할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공공 임대 주택은, (경쟁률이라고 말하셨지만) 시간이 문제입니다. 좋은 동네에, 아이들이 있고, 좀 큰 장소는 당연히 많은 사람이 몰립니다. 그래서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곳은 쉽게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외국인이란걸 앚으시면 안됩니다. 합법적 거주자에 한해 임대 주택을 제공합니다. 합법적 거주자와 취업은 거의 같은 말입니다. 또 학생과도 같은 말입니다. 내 신분이 거주를 하여야 할 사람이 되는 것이 합법적 거주자가 된것 입니다. 아무 외국인이나 합법적으로 거주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하숙은 요즘 아주 초기입니다. 문화가 그렇습니다. 다른 사람과 살 이유도 없고, 법적으로 살아도 안됩니다. (이 부분은 좀 길어서 생략합니다) 내 단독 주택에서 사는 사람은 또 하숙을 할 이유도 없습니다. 그러나 대학교내, 근처에서는 학생들끼리 또는 직접적으로 하숙을 합니다.


4. 일어 1년 넘게 공부하다가 영어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영어 공부하시고. 학교에 성적과 입학 허가 요청서를 보내시면 입학 절차가 진행됩니다.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1

  • 2019-06-28 12:44

    답변 감사드립니다. ^^ 결론은 학과에 문의!!, 학생회비~ 낮은 학비 를 받는다(무료는 스웨덴은 없다) 보니까 노르웨이는 아직 무료더라구요.~~~

    직업학교는 내국인을 위한 것(나이제한은 없다) 외국인은 안됨~!!, 취업을 해야 합법적인 거주자가 되므로 공공 임대 주택을 받을 자격은 되나 기다려야 함!, 쉐어나 하숙은 법적 금지!!

    좀 더 많은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또 질문 있으면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