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ign / 브랜드 / 샵 / Lovely Danish Living Design Companies

Lovely Danish Living Design Companies

Photo from oyoy.dk

북유럽 디자인은 단순히 심플한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그 안에는 사람의 마음에 어느새 다가오는 감성이 느껴진다.  그 곁에만 있어도 마음이 쉴 수 있는 편안함도 가지고 있다.  강약의 조절과 시선의 흐름을 즐겁게 하는 섬세함과 디테일이 살아있다.  처음에는 단순하고 익숙한 듯 쉬워 보이지만, 차갑지 않고 세련된 감각이 살아있어서 나는 북유럽 디자인을 좋아한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쏟았던 디자이너의 열정도 나는 느낄 수 있어서 좋다.  디자인을 사용하게 될 나를 이미 디자이너는 알고 있었다는 듯 항상 적재적소마다 북유럽 디자인은 나의 생활에서 나만의 스타일과 편안함, 그리고 평생 간직하고 싶은 정감을 나누려고 한다.

북유럽 모든 나라마다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이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건축과 인테리어 관련 부분에서 북유럽 디자인은 기능성, 독창성, 품질, 그리고 그들만의 자연과 인간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까지 더해진 아름다운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다.  외형적인 건축물부터 그 안을 채우는 인테리어와 조명, 그리고 세세한 곳의 마무리를 하는 작은 소품들까지 북유럽 디자인은 모두 하나 된 디자이너들의 열정과 완성도를 이루어내고 있다.  특히, 마지막의 작은 소품들은 북유럽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대부분 멋진 외형과 인테리어까지 온 힘을 다하고 신경 쓰다가 마지막을 채워주는 작은 요소들에서 모든 걸 망가뜨리기 십상인데, 북유럽의 공간은 그렇지 않다.

소파에 놓은 쿠션이 다 비슷하고, 벽에 걸리는 작은 시계가 뭐 그리 대수냐고 할지 모르지만, 북유럽 디자이너들의 따뜻한 감성과 세련된 감각으로 디자인된 작은 생활의 아이템들을 만나보면,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는 그들의 섬세함과 따뜻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특히, 북유럽 국가 중 가장 활발하고 정겨운 감성의 덴마크 디자인의 아름다운 리빙 아이템을 소개할까 한다.  아름다운 색상의 선택부터 자연이 느껴지는 창조적인 패턴과 디자인들, 그리고 위트 있는 웃음과 따뜻한 감성까지 전달하는 덴마크 디자인의 마력이 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소품부터 가구까지 생활의 공간을 아름답게 해주는데 힘쓰는 대표적인 덴마크 디자인 회사들을 나열해 보기로 한다.  대개 리빙 디자인 컴퍼니 Living Design Company라 부르는데, 어떤 특별한 기준 없이 평소에 나의 개인적인 취향과 관심으로 찾아보는 회사들이다.

 

OYOY
http://www.oyoy.dk/

oyoy

 

Ferm Living
https://www.fermliving.dk/

ferm

 

Muuto
https://muuto.com/

muuto

 

Spring Copenhagen
https://springcopenhagen.com/

spring

 

Hay
http://hay.dk/da-dk

hay

 

Eva Solo
https://www.evasolo.com/en/

evasolo

 

BoConcept
https://www.boconcept.com/

boconcept

 

by Angela

 

You may also like
내 상품을 유럽에서 팔아보자 – 유럽 온라인 쇼핑몰 진출 프로젝트
새롭게 다시 태어난 북유럽 덴마크의 의자들
북유럽 온라인 쇼핑에 관한 이야기
북유럽 브랜드 라이센싱 그리고 브랜드 개발에 관해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