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Food / 여행 / 1940년대 건물이 아이슬란드 스타일의 멋진 호(스)텔로…

1940년대 건물이 아이슬란드 스타일의 멋진 호(스)텔로…

Photo from oddsson.is

노르딕 국가들 중에 가장 신비롭고 그들만의 독특함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 있는 듯한 섬나라 Iceland 아이슬란드에 새롭게 문을 연 호텔 겸 호스텔을 소개한다.  제목에 호(스)텔이라고 썼듯이 아늑한 나만의 호텔 룸뿐만 아니라 여럿이 함께 저렴하게 지낼 수 있는 기숙사 형식의 호스텔도 함께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바로 아이슬란드의 수도 Reykjavik 레이캬비크에 ODDSSON Ho(s)tel, 옷손 호(스)텔이다.

ODDSSON Ho(s)tel은 1940년대를 대표했던 아이슬란드의 상징적인 건물의 새로운 이름이다.  원래는 창고식 건물로 1940년대에 Faxaflói 확사훌로이 항구를 내다볼 수 있는 멋진 위치에 지어졌다.  1940년대 지어졌던 건물이 그 시절로 되돌아간 듯 디자인의 주요 흐름이었던 20세기 북유럽의 모던하고 실용적이며 감각적인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했다.  앞에 펼쳐지는 아이슬란드의 바다 경치는 여전히 장관을 이루고, 그 느낌이 계속 이어지도록 북유럽 바다의 파란색이 건물 안까지 이어진다. 주조를 이루는 파란색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여러 가지 색채 활용이 멋지게 어우러져 있다.  특히 20세기 가구를 대표하는 Pierre Jeanneret, Augusto Bozzi, Pierre Paulin, Mario Bellini, Paul Evans 등의 디자인 작품들이 호텔 곳곳에 멋지게 자리 잡고 있다.  아이슬란드의 앞바다를 내다보며 20세기 최고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는 북유럽 스타일의 멋진 스위트룸은 특별히 아이슬란드만의 독특한 개성도 잘 담고 있다.  ODDSSON Ho(s)tel은 멋진 디자인 속에서도 화려하고 값비싼 느낌으로 꾸며져 있지 않다.  여럿이 함께 하는 공동 주방과 욕실, 호스텔 객실 등은 편안하면서도 경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북유럽을 찾는 이들을 더욱 그들만의 신비로운 감각과 정취에 편안히 머무를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다양한 편의시설은 모두를 배려하는 평등하고 실용적인 북유럽 스타일의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다.

webPhotos from oddsson.is

호텔을 소개하는 글에 의하면, ODDSSON 호텔은 Contrast, 대조를 콘셉트로 가지고 있다.  시각적이고 디자인적인 측면만의 의미가 아닌, 여행을 하는 사람들의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상황과 조건, 요구를 함께 수용하고 어우러지게 할 수 있는 숙박시설의 기능을 담고자 한다. 편안하게 지극히 개인적이고 고급스러운 여행의 하룻밤을 원하는 여행객, 북유럽의 식재료를 사다가 간단히 나만의 저녁을 준비해서 먹으며 하루를 쉬어가고 싶은 여행객, 저렴한 가격으로 북유럽 정취를 느끼며 다양하고 활기찬 경험을 하고 싶은 여행객 등 아이슬란드를 찾아오는 여러 사람들의 마음에 맞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호(스)텔이다.

book

Photos from booking.com

아이슬란드를 찾아 떠나려는 여행객들에게 그들만의 시각적인 감각과 스타일부터, 실용적이고 편안하게 마련된 시설들, 다양한 사람들의 마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북유럽 다운 시스템까지 북유럽 아이슬란드만이 제공할 수 있는 여행의 경험을 맘껏 얻어갈 수 있는 곳인 듯하다.  특히 지붕 위에 마련된 Hot Tub 뜨거운 욕조에서 차가운 겨울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ODDSSON의 정취는 저렴한 호스텔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도 똑같이 제공되는 즐거움이다.

 

ODDSSON Ho(s)tel

Hringbraut 121, 101 Reykjavík, Iceland

+354 511 3579

Site: https://www.oddsson.is/

 

hostel

Photos from hostelworld.com

design

Photos from design-milk.com

 

By Angela

 

You may also like
북유럽 커뮤니티 노르딕후스에서 진행하는 “북유럽 여름학교”에 관해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북유럽을 직접 경험해 보자 + 설문조사
겨울에 북유럽을 여행해야 하는 이유
북극의 하늘 아래에서 잠자는 Igloo Hotel 이글루 호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