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ign / 브랜드 / 샵 / 1886년부터 5대째 이어지는 Brdr. Krüger

1886년부터 5대째 이어지는 Brdr. Krüger

Photo of Brother Krüger

 

오로지 하나를 위한 북유럽인들의 변하지 않는 모습과 열정은 여러 북유럽 회사와 브랜드를 통해서 우리는 이미 충분히 느끼고 있다.  그러한 또 하나의 회사를 새롭게 알게 된다는 것이 이제는 놀라움보다는 더 깊어가는 존경과 경이로움으로 느껴진다.

북유럽의 디자인은 여러가지 다양한 모습으로 세계적 사랑을 받고 있지만,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나무로 만든 제품일 것이다.  북유럽에 허락된 몇 안되는 자원 중에 특히 목재는 북유럽의 자랑 중 하나이다.  뛰어난 나무의 품질과 빛깔 자체만으로도 북유럽산 목재는 최고품이지만, 우리는 그 목재로 만들어낸 북유럽인들의 디자인 제품에 더욱 매료되고 있다.  커다란 가구 뿐 아니라,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작은 목각인형, 장난감까지 북유럽의 오랜 전통을 지켜오는 목공예품은 정말 사랑스럽다.

내가 한눈에 반한 목각 원숭이 가족이 어디서 만들어 졌을까 관심있게 찾다가 Brdr. Krüger 란 덴마크 공방회사를 알게 되었다.  Wooden Monkey가 Rosendahl Design의 제품인 줄 알았지만, 사실은 Rosendahl은 판권을 갖고 있을뿐  Brdr. Krüger의 대표적인 디자인으로서 그들의 공방에서 여전히 직접 나무를 깎고 다음어 가며 손으로 만들어 내는 작품이다.

Brdr. Krüger은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1886년 세워진 공방이었다.  Brdr. 은 형제 Brother를 줄인 말로서, 무엇이든 나무로 만들기를 좋아했던 Theodor Krüger, Ferdinand Krüger 형제 둘이서 차린 회사였다.  덴마크 고유의 모더니즘, Danish Modernism을 찾아가던 19세기 말 두 형제도 북유럽 디자인의 ‘originality, honesty and playfulness’, 독창성, 진정성 그리고 꾸밈없고 자유로운 즐거움까지 지켜나갈 수 있는 최고의 제품 하나하나를 생산해 내는데 노력하였다.  또한 두 형제가 세운 Brdr. Krüger는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위해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제작하고 생산되도록 공방 회사가 함께 하는 파트너십과 협업의 개념이 북유럽의 공방과 디자인 문화에서 확고히 자리 잡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한 회사가 되었다.  이러한 그들의 시스템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그런 회사의 확고한 이념과 모습을 지키기 위해 5대째 Krüger 가족은 함께 운영해 나가고 있다.

그들의 역사와 함께 해온 작품부터 오늘날의 북유럽 디자이너들과 함께 만들어낸 작품들까지 Krüger 형제가 추구했던 나무를 통한 최고의 기능과 독창적인 디자인, 그리고 자유로운 북유럽 고유의 아름다움을 모두 훌륭히 이어가고 있다.  그런 변함없고 식지 않는 열정을 지닌 Brdr. Krüger 의 모습이 130년 가까이 북유럽의 작은 공방 회사가 신뢰받고 사랑받는 이유이다.

단순한듯 보이지만 완벽하고 세심하게 만들어진 그들의 제품들을 감상해 보자.  북유럽 스타일을 흠뻑 느끼게 하면서 무언가 따뜻함도 마음 한쪽에 남게 하는 잊을 수 없는 Brdr. Krüger 만의 디자인이다.

 

Wooden Monkey / 1951 / Kay Bojesen (Photos from brdr-kruger.dk)

monkey

 

The Lune Lamp & Pendant / Sverre Uhnger (Photos from brdr-kruger.dk)

02

Ferdinand Lounge Chair / OeO Studio (Photos from brdr-kruger.dk)

03

Bølling ​Tray Table / 1963 / Hans Bølling ​(Photos from brdr-kruger.dk)

04

Mokuba Rocking Horse / 2011 / O&M Design (Photos from brdr-kruger.dk)

05

Brdr. Krüger

Walgerholm 9

DK-3500

Denmark

www.brdr-kruger.dk

 

 

By Angela

You may also like
내 상품을 유럽에서 팔아보자 – 유럽 온라인 쇼핑몰 진출 프로젝트
새롭게 다시 태어난 북유럽 덴마크의 의자들
북유럽 온라인 쇼핑에 관한 이야기
북유럽 브랜드 라이센싱 그리고 브랜드 개발에 관해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