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iving / 일반 / 홀로그래픽 미용 트렌드

홀로그래픽 미용 트렌드

영화 겨울 왕국에서 엘사의 머리를 기억하는가?  전통적인 북유럽 머리 스타일인데, 실제 그 스타일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서 실제 거리에서는 몇 번을 못 본 것 같다.  패션 트렌드에서는 이 헤어스타일을 Holographic Hair, 홀로그래픽 헤어라고 이름 붙이고 전문적인 이름까지 내놨다.  Fairy와 Iridescent를 합쳐, Fairidescent, 페어리 디센트라고 부른다.  요정과 무지갯빛 색깔을 섞은 말이다.  보는 각도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는 스티커를 기억한다면, Iridescent란 단어가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ILNP-Ultra-Holographic-Nail-Polish

Modern Salon의 Chiala Mavici에 다르면 Hand Press Technique으로 염색을 하면 페어리 디센트 염색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마치 프린팅을 할 때 같은 방법인데, 다른 패턴을 넣은 판에 다른 염색약을 배합하여, 머리의 일부분을 올리고, 다른 판으로 고정시킨다.  일정 시간 후 이 과정을 분홍, 청색, 오렌지 등의 다른 색깔로 염색하고 다른 부분뿐 아니라 이미 염색을 했던 부분도 다시 다른 패턴으로 염색한다.  일반적 염색에 걸리는 시간보다 빠르게 할 수 있지만, 스타일리스트가 모든 통제를 한다는 점에서, 무척 힘든 일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고객의 머리 색깔이 반드시 밝은 색이거나 금발 또는 회색 계열이어야 효과가 좋다고 부연한다.(이점이 북유럽의 머리 스타일 일수 밖에 없다.)

그런데 홀로그래픽 미용 트렌드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메이크업에도 페어리 디센트의 트렌드가 보이고 있다.  피터팬의 팅커벨이나 신데렐라, 잠자는 숲 속의 미녀 같은 캐릭터들의 모습을 따라 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도 나왔다.  반짝이면서 깊이감을 주는데 효과가 크다고도 말한다.

일상생활에서는 힘든 스타일이지만, 휴가철을 맞아 기분전환을 해보거나 친구들이 정말 좋아한다면, 도전해봐도 좋겠다.

 

by Luke

You may also like
내 상품을 유럽에서 팔아보자 – 유럽 온라인 쇼핑몰 진출 프로젝트
새롭게 다시 태어난 북유럽 덴마크의 의자들
북유럽 온라인 쇼핑에 관한 이야기
북유럽 브랜드 라이센싱 그리고 브랜드 개발에 관해

<1>  댓글

  1. 북유럽 블론디 머리에 딱 맞는 헤어 디자인이네요. 유난히 검고 숱많고 굵은 저는 꿈도 꿀수 없는… 하지만, 그곳에서 북유럽 사람들을 동화책 주인공 바라보듯 제가 넋이 나가있으면, 오히려 저와 제 아이들을 뜷어져라 쳐다보았지요. 그러면서 뜻밖의 부러움을 표현해요. 신비로운 까만눈과 머리가 너무 예쁘다구요. 너무 당황스러웠지만, 자기가 갖지 못한 것은 누구나 신비롭고 부러운 사람 마음을 알게 되었죠. 현지의 한국 지인도 직장의 북유럽 미인(?)들이 “너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코가 부럽다”라는 말에 너무 놀라 코를 순간 가렸던 이야기를 해준적도 있어요. 참 세상 모습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