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iving / 일반 / 한국에서, 그것도 서울 시내에서 잃어버린 지갑 찾을수 있을까?

한국에서, 그것도 서울 시내에서 잃어버린 지갑 찾을수 있을까?

한국에서의 추석 연휴가 끝났습니다.  거의 20여 년 전에 지냈던 기억이 있을 뿐, 한마디로 무엇이다 라고 정의할 수 없는 추석은 저에게는 아직 좀 멀게만 느껴집니다.  미국의 Thanks Giving의 의미와 아울러, 자신의 조상에게 잘 지내게 보살펴 주어 감사하다는 대접의 의미와 그로 인해 친척과 가족이 모두 모이는 만남을 위한 시간의 의미로 두고 싶습니다.  고맙고 감사한 명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저에게는 추석의 전 주 무렵 아주 특별한 선물을 이미 받았습니다.  제가 7월 말경에 잃어버렸던 지갑을 다시 찾은 것입니다.  비가 억수같이 오던 오후 아이들과 와이프를 우산을 씌워주기 위해 서둘러 택시에서 내리다가 바지 주머니에서 지갑을 떨어뜨렸습니다.  한 몇 발자국 걷다가 허전함을 깨달았으나 그야말로 “떠나버린 차” 였습니다.  지갑 안에는 현금 약 10만 원 정도와 한국 교통카드, 미국 신용카드, 그리고 미국 운전면허증이 들어 있었습니다.  제일 걱정이 되는 것은 미국 운전면허증이었습니다.  아직 국제 운전면허증으로 운전을 하고 있기에 미국 운전면허증은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01-2

혹시 하는 마음에 동네 파출소에 들렸을 때 한 경관께서 분실물 신고에 관해 알려 주었습니다.  제 한국에서의 과거에도 그런 비슷한 창구는 있었기에 그냥 시큰둥한 마음으로 별생각 없이 정보를 알아가지고 왔습니다.  찾아보니 경찰청에서 관리하는 사이트였고 무척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다급한 마음에 신고를 하고, 미국 DMV, 운전 교통국에 전화를 하여 재발급을 요청하였으나, 미국에서 캘리포니아 주는 본인이 직접 와야 재발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선 긴급, 임시 면허증을 요청하고, 신용카드를 정지 시키고, 한국의 운전면허 시험장에 알아보니…  원본의 면허증이 없으면 한국 내 운전은 물론이고 외국 면허 소지자가 국내 면허로 바꿀 수 있는 기회조차 허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운전면허 시험을 받아야 한다고…

헛 웃음이 나왔습니다.  거의 30년 만에 다시 운전면허 시험을 봐야 하다니.  아이들과 와이프는 필기시험을 다시 공부해야 한다고 걱정을 하고, 저는 학원을 다닐 생각에 아득하고, 주변 어떤 지인은 다시 미국에 다녀오라고까지 하셨습니다.  직접 소지를 하고 다닐 때는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는 우리의 소지품들, 비단 물품뿐 아니라 사람이나 마음까지 왜 그때는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몰랐을까, 왜 더 잘 기억하지 못했을까 후회도 되고 원망도 되면서, 하루하루 시간이 날 때마다 경찰청 분실물을 찾아보는 것이 취미처럼 되고 또 한참이 흘렸을 때, 아마 제가 북유럽에서 미국으로 올 때 노르웨이 항공에서 분실한 짐을 찾았다는 연락을 받고 나서 금방… 아주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드라마 같이 다시 용인 경찰서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분실한 지갑을 찾았다는 눈물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한 걸음에 달려간 용인 경찰서에서는 단지 현금만이 없어진 채로, 모든 것이 그대로 있었고 그 현금의 액수보다 더 많은 잔액이 남은 교통카드도 그대로 있었습니다.

북유럽에서 미국 여행, 40여일만에 찾은 가방  https://www.nordikhus.com:47780/?p=6657

02-1 02-2

아직은 부족하지만,  저도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지라 애정으로 더욱 모질게 한 비판에 의하면, 선진국의 최고 수준의 시스템과 의식에는 조금 모자라지만 너무도 잘 성장하는 한국의 시스템을 다시 보았고, 그것을 지키기 위한 무수히 많은 경찰 경관들, 그리고 운송업 종사자들의 의식에 감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잃어버린 것은 반드시 돌아온다는 북유럽의 믿음을 멀리 한국에서 다시 확인 한 것 같아 너무도 감사하는 추석이 되었습니다.

 

by Luke

You may also like
북유럽 깨알정보 – 유럽내에서 중고차 고르기
북유럽 깨알정보 – 국제 전화 하기
북유럽 노르웨이의 자연을 담은 새 여권
외국 운전 면허를 한국 면허로 바꾸기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