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Food / 여행 / 음악과 함께 즐기는 2017년의 북유럽 여름

음악과 함께 즐기는 2017년의 북유럽 여름

Photo of Tuska Open Air / from tuska.fi

시원하고 청명하고 백야의 환한 여름밤을 즐기고 싶어서 많은 사람들이 북유럽으로 떠나기 시작했다.  새벽이 지나도록 거리를 거닐고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북유럽만의 여름은 누구에게나 평생 잊을 수 없는 여름 여행의 추억을 안겨준다.  북유럽을 찾는 사람마다 그곳에서 하고 싶은 일, 만나고 싶은 사람들, 느끼고 싶은 정취가 모두 다르겠지만, 북유럽 여름밤에 빼놓을 수 없는 낭만은 바로 음악이다.  지금까지 수많은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북유럽의 음악 축제에서 꿈을 키웠고, 그곳에서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이름이 알려졌다. 2017년에도 북유럽의 여름을 더욱 청명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줄 그들의 음악과 열정을 함께 느껴볼 수 있는 축제들이 이어진다. 북유럽을 향해 떠나는 사람들, 특별히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2017년 북유럽의 여름에 열리는 Music Festival을 소개한다.

 

Bergen Fest 2017 (6월 14일 – 17일, Bergen, Norway)
https://www.bergenfest.no/
조용한 바닷가 도시 Bergen이 음악으로 가득 찬다.  주 무대부터 수많은 작은 무대들이 가득 세워질 Bergen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음악축제이다. 홈페이지에서 함께 할 올해의 아티스트들을 찾아볼 수 있다.

Secret Solstice 2017 (6월 15일 – 18일, Reykjavik, Iceland)
http://secretsolstice.is/
아이슬란드의 한여름밤의 태양, Midnight Sun과 함께 하는 3일간의 Rock Music Festival이다.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기며 들을 수 있는 음악은 24시간 지지 않은 태양이 있어서 더욱 즐거움을 배로 키워준다.

festicket Photo from festicket.com

ROSKILDE FESTIVAL 2017 (6월 24일 – 7월 1일, Roskidle, Denmark)
http://www.roskilde-festival.dk/
1971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북유럽의 대표적인 Music Festival이다. 현재 매진 임박을 알릴 정도로 많은 유럽의 음악팬들의 관심을 매년 받고 있다. 행사에 직접 들어가지 못하더라도, Roskilde 도시 전체에서 느껴지는 축제 전의 여러 행사들과 분위기도 여행의 큰 추억이 될 수 있다.

1200px-Roskilde_wiki Photo from Wikimedia.com

Bråvalla Festival 2017 (6월 28일 – 7월 1일, Norrköping, Sweden)
http://www.bravallafestival.se/en/
2013년부터 시작된 축제지만, 이제는 스웨덴의 Music Festival을 대표하는 이벤트가 되었다.  스톡홀름에서 남서쪽으로 160km 정도 떨어진 Norrköping에서 개최된다. 단순한 Music Festival이 아닌, 먹고 자는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여행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참가한다.

Provinssi 2017 (6월 29일 – 7월 1일, Seinäjoki, Finland)
http://www.provinssi.fi/home
1979년부터 시작된 오랜 역사와 함께 많은 아티스트들이 핀란드의 여름을 찾았다. 핀란드 서쪽의 Seinäjoki 도시에서 매년 단 3일간 열리는 Rock Festival이다.  캠핑부터 다양한 숙소 등지에 머물며 축제 기간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여행 같은 축제이다. 만나고 싶은 세계적인 Rock 아티스트들과 함께 노래하며 즐기는 3일간의 핀란드 여행이 될 것이다.

Tuska Open Air 2017 (6월 30일 – 7월 2일, Helsinki, Finland)
http://www.tuska-festival.fi/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북유럽의 대표적인 헤비메탈 Music Festival이다. 매년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이제는 유럽을 대표하는 헤비메탈 축제의 규모로 성장했다. 올해는 특히 Helsinki Art Museum과 함께 하는 20주년 기념 전시회 등 더 풍성한 내용으로 핀란드 헬싱키의 여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2017_vaakuna

Way Out West 2017 (8월 10일 – 12일, Goteborg, Sweden)
http://www.wayoutwest.se/en/
1997년부터 매년 여름 스웨덴 남쪽 도시 예테보리의 가장 넓은 공원, Slottsskogen을 음악으로 가득 채워주는 Rock Festival이다.  단 3일 동안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이곳으로 몰려온다. 음악 장르 중 Rock, Electronic, 그리고 Hip Hop을 좋아한다면 예테보리의 Way Out West가 열리는 북유럽 여름밤은 특별할 것이다. 음악 공연과 함께 다양한 영화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way out west.se Photo from wayoutwest.se

Pstereo 2017 (8월 17일 – 19일, Trondheim, Norway)
http://www.pstereo.no/
노르웨이의 피오르를 즐길 계획이라면, 아름다운 호수의 도시 Trondheim에 들려 음악도 즐기면 좋을듯하다.  음악과 함께 자연과 음식, 바이킹의 정취 등이 모두 어우러진 신나는 축제가 펼쳐진다.

 

by Angela

You may also like
북유럽의 백야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Swedish Midsummer Strawberry Layer Cake (Midsommartårta)
북유럽 커뮤니티 노르딕후스에서 진행하는 “북유럽 여름학교”에 관해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북유럽을 직접 경험해 보자 + 설문조사
겨울에 북유럽을 여행해야 하는 이유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