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Food / 여행 / 북유럽 최고의 아쿠아리움, Den Blå Planet (The Blue Planet)

북유럽 최고의 아쿠아리움, Den Blå Planet (The Blue Planet)

Photo by VisitCopenhagen.com

세계 여러 나라의 관광코스 중 하나는 아쿠아리움, Aquarium이다.  특히 바다를 접하고 있는 나라들의 아쿠아리움은 여러 가지 다양한 특징과 규모 등을 자랑하며 세계적인 관광명소들로 손꼽힌다.  바다와 함께 하는 북유럽에서도 아쿠아리움은 나라마다 갖추어져 있지만, 지난 2013년에 개장한 덴마크의 Den Blå Planet (The Blue Planet)이 북유럽 최고의 아쿠아리움으로 손꼽힌다.

2013년 3월에 새롭게 Kastrup에 문을 연 덴마크 국립 아쿠아리움, Den Blå Planet은 북유럽에서 가장 최신의, 가장 큰 규모의 시설을 자랑할 뿐 아니라, 바다와 함께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Whirpool (소용돌이 물결)의 모티브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건축물로 더욱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IOC 본부도 최근에 디자인한 북유럽의 유명 회사 3XN (www.3xn.com)의 작품으로 그 안을 들어가기 전부터 바닷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자연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는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 건축물이다. 1939년부터 오래도록 사랑받은 예전의 Charlottenlund 아쿠아리움은 2012년 문을 닫았으며, 새로운 Kastrup의 아쿠아리움을 위한 건축 디자인 공모를 통해 3XN의 디자인이 선정되었던 것이다.

01

Photos by Den Blå Planet

Den Blå Planet은 건물 안과 밖을 오고 가며 바다의 정취를 느끼고,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환상적인 곳에 위치해있다.  또한 코펜하겐의 중심광장, Kogens Nytorv에서 지하철로 불과 12분 거리에 있으며, 역에서 내리면 바로 도보로 찾을 수 있다.  The Amazon, The African Great Lakes, Evolution & adaption, Cold Water, 그리고 The Warm Ocean의 5개 주요 섹션으로 나눠져 있는 Den Blå Planet에는  전 세계의 다양한 해양 동식물을 감상하고 체험하며, 영화도 관람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주변의 그림 같은 바다 경치와 갈매기를 바라보며, 맛있는 북유럽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그곳의 쉬어가는 카페도 아름답다. 바닷물을 이용한 냉방시설 등의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시설을 완비한 건물로 북유럽 덴마크의 친환경주의를 느껴볼 수 있는 건물이다.

건물을 둘러싼 자연환경과, 그 건물이 담아내는 기능과 목적에 충실한, 그리고 그 안에서 즐기고 함께 하는 인간의 마음을 생각하는 북유럽 건축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디자인이며, 덴마크를 찾는 가족들, 특히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멋진 장소이다.

Photos by Den Blå Planet

 

Den Blå Planet (The Blue Planet)

Jacob Fortlingsvej 1, 2770 Kastrup, Denmark

http://denblaaplanet.dk/en/

 

By Angela

You may also like
북유럽 커뮤니티 노르딕후스에서 진행하는 “북유럽 여름학교”에 관해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북유럽을 직접 경험해 보자 + 설문조사
겨울에 북유럽을 여행해야 하는 이유
북극의 하늘 아래에서 잠자는 Igloo Hotel 이글루 호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