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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역사 (6) 마지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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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필로그

예술과 디자인은 그것들이 속한 사회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아이디어들이 증가하고 통신 발달로 인한 좁아진 세계로 인해, 디자인 자체만 그 고유문화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스칸디나비아의 제 경험으로 인해 저 혼자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항상 스칸디나비아와 가까운 연결을 느낍니다.  스칸디나비아는 제 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때때로 이곳의 전통적인 일의 방식을 생각하다가도 다시 스칸디나비아 방식으로 돌아가곤 합니다.  그러나 디자이너의 제 경험에 비추어 항상 아이디어를 찾는 순수한 마음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인 Simon Collision, 사이먼 코리시온은 다음과 같이 표현하였습니다.

저는 인식이나 의미는 규율적인 것을 투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수십 년 전 어느 건축가나 가구 디자이너로부터 받은 그 무언가는 웹에서 제 일의 중요한 요소들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저는 누군가가 제안했듯이 단순히 프린트 디자인에서 웹으로 바꾸려는 시도보다는 차라리 우리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숙고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인식하지 않더라도, 또 디자인 과정 중에 얼마나 많이 이 말이 생각나는지에 관계없이, 그 내용은 여러분의 프로젝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어 줍니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에서 번지기 시작한 민주적이고 인간적인 기본과 자재에 관한 섬세함, 고유 방식을 지키고 연구하는 방식은 디자인 역사에서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부분입니다.  이런 것들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 가진 역사, 표면적인 내용 그리고 함축성을 이해하기 위해 가치 있는 것들입니다.

여러분 디자인의 자재를 이해하고 그것들을 감성적으로 연결하는 것은, 일의 개념을 정하는 데에 더욱 도움이 되며 여러분의 상대 고객들과 더욱 좋은 연결을 갖게 해줄 것입니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역사는 정보와 영감의 깊은 우물 속과 같이 보입니다.  그리고 예술가들이 매일 접하는 일상과 같은 온라인의 기사, 가구, 조각을 비롯한 많은 일상의 시각같이 보입니다.  그만큼 우리 깊숙이 찾아온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은 그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듯 우리를 따뜻한 인간애로 감싸고 있습니다.

 

by Lu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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