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iving / 일반 / 북유럽 깨알정보 – 국제 전화 하기

북유럽 깨알정보 – 국제 전화 하기

요즘은 셀폰이 발달한 관계로 주로 외부에서도 국제전화를 많이 하게 됩니다. 처음 셀폰을 미국서 개통하여 썼을 때는 국제전화가 아예 사용 불가였고 부득이하게 써야 할경우는 미리 전화 회사에 알려서 이 셀폰이 국제전화가 가능하게 해달라고 신청을 한후에 요금 폭탄을 감수하며 사용 하곤 했습니다. 미국은 전화거는 것은 물론 받는것도 요금을 내고 있어서 국제전화는 만만치 않은 부담이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선 전화는 요금이 한국에 비해 상당히 저렴 해서 한국에 통화할때는 주로 미국에서 걸곤 했습니다. 한국에서 내는 요금의 거의 반의 반값에 걸수 있었으니까 상당히 쌌었습니다. 그후 통신수단이 셀폰 위주로 옮겨가면서 전화카드 라는걸 주로 사용하며 한국과 외국으로 통화를 했습니다. 전화카드는 전화카드 회사로 전화를 건후 비밀번호를 넣고 잔액을 확인한후 국가코드를 눌러 국제 전화를 했습니다. 요금은 상당히 저렴하고 셀폰에서 걸 경우는 로칼요금만 내면되니까 주로 이 카드를 몇 만원정도의 금액을 사두면 거의 일년넘게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유럽에 오고난후 여기서 전화는 미국과 같을까가 궁금함의 하나 였습니다. 미국과 달리 유럽의 한국인은 그리 많지도 않고 또 업무를 제외하고는 국제전화를 할 일도 그렇게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서치한 결과 이곳 스웨덴에도 회사는 다르지만 전화카드가 존재하고, 심지어 미국의 전화카드를 구입하여도 통화가 가능 하였습니다.

위 요금은 스웨덴에서 한국으로 거는 요금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략 1크로나, 15센트, 160원 정도로 싼것은 한 20분에서 10분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요금이 차이가 나는건 매달 관리비를 받는다던지 한번사면 몇개월내에 다 써야 한다던지 하는 옵션 때문입니다. 얼마나 자주 쓰시는지, 얼마나 오래 쓰시는지에 따라 맞는것으로 구입하시면 아주 편합니다. 은행카드나 신용카드로 구매하면 이 메일로 비밀번호나 사용방법등이 오니까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고 추후 충전도 가능합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광고가 될까봐 정확히는 언급 안 하겠습니다만 한국에 기반을 둔 몇몇개의 전화 앱회사들도 있고, 미국회사들도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화를 자주 하신다면 미국회사의 앱을 쓰시는게 경제적이며, 주로 한국에 거신다면 한국 기반회사들이 저렴 하였습니다. 분당 1.5센트, 16원 정도로 전화 카드와 비슷한 요금 이지만 앱을 쓰실경우는 음성통화나 데이터 통화중 편한것으로 지정하실수도 있고, 한번 충전하면 거의 영구히 금액이 유지되며 통화 기록이나 사용내역등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관리가 용이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히 우리는 사용하고, 가지고 있는 품목이나 서비스가 갑자기 없어졌을때 당황했던 경험으로 글을 썼습니다. 굳이 국제전화뿐 아니라 다른 깨알같은 이야기들도 계속 올리겠습니다.

 
by Luke

You may also like
북유럽 깨알정보 – 유럽, 북유럽 이민
북유럽 깨알정보 – 유럽내에서 중고차 고르기
북유럽 노르웨이의 자연을 담은 새 여권
외국 운전 면허를 한국 면허로 바꾸기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