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Food / 여행 / 북유럽만의 스타일을 느끼게 해주는 호텔들

북유럽만의 스타일을 느끼게 해주는 호텔들

Photo of ION Hotel in Iceland / ioniceland.is

유럽이 아닌 곳에서 북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보려면 조금은 낯설고 먼 듯한 느낌이다. 하지만, 북유럽 스타일, 북유럽풍 이란 말과 함께 멀리 있는 “그곳”의 세계에 빠져들어 보고 싶어서 많은 사람들이 북유럽 여행을 떠난다.  화려하지도 않고, 저렴하지도 않고, 아주 편리하고 짜임새 있는 곳도 아니다.  낯선 그곳에 서있으면 조금 더 세상이 멀고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는 곳이지만, 온전히 “북유럽 스타일” “북유럽만의 멋”을 찾아 나선다면 북유럽이란 곳은 그동안 인생에서 느껴보지 못한 많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멋진 곳이다.

고풍스러운 예스러운 모습부터, 검소하고 기능적인 모습, 자연과 하나 되어 함께 하는 모습, 그들만의 감각과 색채로 생동감을 찾아가는 모습 등 북유럽식 스타일은 유럽의 다른 지역과는 또 다른 색다른 발견을 끝없이 하게 될 것이다. 한 여행 매거진에 북유럽만의 스타일을 찾아 나서는 사람들을 위해 독특한 북유럽 호텔들을 소개하였다.  하나씩 들어가 보니, “별 4-5개짜리 특급 호텔”로 대다수가 생각하는 이미지와는 사뭇 다르기도 하다.  그러나, 신비한 머나먼 북유럽을 느껴보고 싶어 떠나는 여행이라면 관심을 갖고 알아두기에 좋은 곳들이다.  호텔마다  북유럽에서만 느낄 수 있는 멋진 자연환경과 그 자연 안에서 그대로 함께 하는 정취, 북유럽 디자인이 느껴지는 인테리어와 소품들, 그리고 기능적이고 안락한 휴식에 집중한 서비스 시설 등 “북유럽 스타일”을 보여주는 호텔들이다.

 

ION Luxury Adventure Hotel (Selfoss, Iceland)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 Reykjavik에서 1시간 남짓 달려 Thingvellir National Park에 도착한다면, 그 안에 함께 어우러져 있는 독특한 건물을 보게 된다. 숲 속 집처럼 자연주의를 보여주는 ION 호텔은 넓은 창밖의 전망을 통해 호텔을 둘러싼 아이슬란드의 신비한 자연을 맘껏 느낄 수 있다. Lava 온천과 사우나 시설, 심플하고 우아한 북유럽풍 인테리어 객실의 조화가 아름답게 어우러진다.

http://ioniceland.is/

ion

 

Kex (Reykjavik, Iceland)

레이캬비크의 중심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자연주의와 도시적인 Retro의 분위기가 만난 독특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  나무를 주재료로 한 근대 모던 스타일에 흠뻑 젖어드는 북유럽 근대 디자인의 재현으로 느껴진다.  생동감 있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세심한 서비스와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호스텔, Hostel의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어서, 직접 빨래와 취사를 하는 여행을 원하는 방문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 준다.

http://www.kexhostel.is/

kex

 

Kong Arthur (Copenhagen, Denmark)

코펜하겐 끝자락의 아름다운 호숫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클래식한 모던 스타일 안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갖고 싶어 하는 여행객에게 어울리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호텔이다. 특히, 코펜하겐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의 스파, Ni’mat은 Kong Athur의 자랑이다. 모노톤의 우아하고 미니멀한 객실의 인테리어는 북유럽만의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잘 보여주고 있다.

http://www.arthurhotels.dk/hotel-kong-arthur/

kong

 

 

Hotel Pigalle (Gothenburg, Sweden)

스웨덴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 요테베리, Gothenberg는 수도인 스톡홀름만큼 전 세계의 많은 여행객들이 북유럽을 알기 위해 찾아가는 도시이다. 2015년 Luxury Hotel Award를 수상했을 만큼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서비스를 갖춘 호텔이다. 1900년대 초 프랑스 파리의 믈랑루즈의 영감을 재현한 분위기를 바탕으로 북유럽 다운 차분함과 절제된 칼라가 조화되어 더욱 깊이 있는 고급스러움이 나타나 있다.

http://www.hotelpigalle.se/en/

pill

 

 

SP34 (Copenhagen, Denmark)

코펜하겐 중심가에 새롭게 문을 연 호텔로, 북유럽 스타일의 모던 가구와 인테리어가 멋지게 객실과 호텔 안을 꾸미고 있다.  자연스러운 회벽과 나무를 주재료로 한 가구들은 도시의 중심가 안에서도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추구하는 북유럽만의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심플하고 아무런 꾸밈이 없는듯하지만, 객실 변기, 조명, 침구, 레스토랑의 식기들까지 북유럽 현대 디자인의 멋진 감각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http://www.brochner-hotels.dk/our-hotels/sp34/

sp34

 

 

The Thief (Oslo, Norway)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 Oslo에서 가장 아름다운 운하를 바라보는 Tjuvholmen에 위치한 The Thief는 오슬로를 한눈에 품을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과 자연환경이 일품이다. 호텔이 위치한 Tjuvholmen은 The Thief Island란 의미로, 18세기에 도적들을 고립된 이곳의 감옥에 가두고 처형했던 역사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은 최고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오슬로 시내로 바로 연결되는 편리성으로 다양한 관광명소가 자리 잡고 있다. 그 안에서 북유럽 스타일의 멋진 디자인을 가득 담고 있는 The Theif는 오슬로에서 북유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https://www.designhotels.com/hotels/norway/oslo/the-thief

 

 

101 Hotel (Reykjavik, Iceland)

아이슬란드에서 뛰어난 디자인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호텔이다. 디자이너 Ingibjörg S. Pálmadóttir의 Nordic Coolness, 노르딕만의 감각이 호텔 곳곳마다 느껴진다. 절제된 색상 안에서 미니멀한 디자인이 오히려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적재적소에 배치된 북유럽 디자인의 가구와 조명, 소품들도 볼거리다. 인테리어뿐 아니라, 넓은 유리 지붕과 전망을 통해 아이슬란드의 바다와 자연을 내다보는 경치가 호텔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더욱 살려준다.

http://101hotel.is/

101

 

출처: Travel + Leisure (http://www.travelandleisure.com/articles/scandinavia-stylish-hotels)

 

By Angela

You may also like
북유럽 커뮤니티 노르딕후스에서 진행하는 “북유럽 여름학교”에 관해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북유럽을 직접 경험해 보자 + 설문조사
겨울에 북유럽을 여행해야 하는 이유
북극의 하늘 아래에서 잠자는 Igloo Hotel 이글루 호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