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iving / 일반 / 북유럽과 핀란드와 러시아의 갈등

북유럽과 핀란드와 러시아의 갈등

핀란드 겟티 지역 동쪽으로 펄럭이는 국기

rus

 

영국 언론 Business Insider에 의하면, 핀란드는 앞으로 수년간에 걸쳐 병력을 23만 명에서 28만 명으로 국방비를 55M 유로에서 150M 유로로 증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것에 대한 이유는 우크라이나와 크림 지역에 나타난 러시아의 군사적 행동, 그리고 최근 이어지는 발틱해 지역에 대한 러시아의 군사적 움직임으로 “불안정이 커지고 심화”되는 것에 따른 자구책이라고 말했다.  핀란드는 1,340킬로미터의 접경선을 러시아와 가지고 있다.

핀란드는 EU 가입국일 뿐 아니라 NATO의 회원국으로 인접국인 스웨덴과 군사적 협력을 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과의 군사 협력도 강화했다.  NATO는 최근 발틱해에서의 러시아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핀란드의 군사적 대응에 찬성하는 입장이다.  핀란드는 아울러 국경지역의 사유지에 대한 외국인 대상 판매도 구제하고 있다.  긴 국경지역에 걸쳐진 휴양용 별장과 스포츠 시설 용도로 판매하는 경우라도 정치적으로 민감해질 수 있다고 판단하고, 미래에 “갈등을 증대”시킬 어떠한 행동도 국경지역에서 자제시키기로 하였다.

핀란드는 과거 러시아와 수차례 전쟁을 겪었으며, 약 100여 년간 러시아의 통치 아래 있었다.  핀란드는 80여 년 전 독립한 후 교육, 디자인, 첨단 산업을 육성하여 북유럽의 가치와 발전을 실제로 보여주는 교과서 같은 나라이다.  과거 냉전시대를 거쳐 선 이념적 사회로 들어섰음에도 지역의 위치에 따라 군사적 갈등과 실질적인 위협을 느껴야 하는 핀란드는 한국과 비슷한 입장으로 생각된다.  적은 인구, 작은 경제에서 군사적 대군을 유지하고 수출과 교육으로 나라의 발전을 기대하는 경제구조도 그렇고, 약 70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스웨덴과 러시아의 통치를 받았다는 아픔도 비슷하다.  유럽에서는 아일랜드와 핀란드의 역사가 아픔과 절망, 그리고 희망으로 이어지는 드라마틱한 스토리라고 할 수 있다.

011

022

03

from https://www.graphiq.com/vlp/khVH4Gbe7eB?utm_source=viz.email&utm_medium=viz.social&utm_campaign=viz.soc.681

 

by Luke

 

 

 

You may also like
덴마크 : 스웨덴 = 대한민국 : ?
북유럽 국가들이 살아가는 방법
북유럽 룬 문자, (4) 마지막, 룬과 디자인, Runes & Design
북유럽 룬 문자, (3) 룬 마법, Runic Formula

<2>  댓글

    1. 이런…1917년이죠? 독립이…글이 이렇게 중요한데 제가 큰 실수를 했습니다. 1927년으로 생각했고, 현재 연도에서 빼려면 때때로 아직 2000 몇년같은 착각이 듭니다. 죄송합니다. 중요한 말씀에도 감사드립니다. 제 핀란드 친구가 이글을 읽었다면 실망했을것 같습니다.

      바로 잡습니다. 핀란드 독립은 1917년 입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