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Food / 일반 / 미국서부의 In & Out Burger, 북유럽의 Max Burger

미국서부의 In & Out Burger, 북유럽의 Max Burger

햄버거는 가장 대표적인 패스트푸드이며, 전세계적으로 맥도날드가 햄버거의 세계적 브랜드이며 아이콘이다. 그만큼 전세계의 누구나 부담없이 맥도날드 햄버거를 대하지만, 각나라마다 특색있는 맛으로 그지역의 터줏대감으로 자리잡으며, 맥도날드와 겨루는 햄버거 브랜드가 꼭 생겨난다.

내가 살았던 미국 서부에도 남가주를 중심으로 “In & Out Burger”의 인기는 대단하다. 잠시 LA여행을 한 사람들도 꼭 찾게되고, LA음식중 제일 기억난다는 친구들도 있을만큼 LA문화의 한부분이다. 북유럽에 오니, 그런 이곳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으며 맥도날드의 아성을 누르는 햄버거 브랜드가 역시 존재하고 있었다. 바로 Max Burger이다.

01-1 01-2  

In & OutBurger
In & Out Burger는 미국의 서부 일부지역에서만 찾을수 있다. 고집스러운 남가주 토박이 브랜드이다. 1948년 Harry Snyder가 남가주의 Baldwin Park에 캘리포니아 최초의 Drive Through Service만 하는 가게를 열었다. 화살표 모양의 로고와 이름의 뜻이 Drive Through의 의미를 담고 있다. 1992년이 되어서야 캘리포니아를 벗어나 처음으로 라스베가스에 오픈했으며, 2000년대에 들어서야 드디어 유타와 텍사스 등지에 오픈하였다.
 
02-1 02-2

영업시간 내내 길게 늘어선 줄이나, 한번씩 다녀간 고객들의 입소문과 인기로 봐서는 이미 전세계로 나갔을 듯 한데, 항상 동네 햄버거집 같은 친근함으로 대한다. 가격은 다른 브랜드보다 저렴하지만, 고기와 채소등 재료는 제일 신선하다. 감자도 그자리에서 직접 썰어 튀기며, 빵도 그릴에 구워준다. 다양한 메뉴보다는 햄버거와 감자튀김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다. 아마도 사업과 아이템 확장보다는 예전모습 그대로 신선한 품질과 맛을 꾸준히 제공하려는 고집스러움이 큰사랑을 받는 이유라고 생각된다.

MAX Burger
북유럽에 오니 MAX라는 간판이 눈에 자주 들어왔고, 그곳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붐비고 있었다. 인기가 많아 보이니 당연히 맛도 궁금했다. 미국 체인으로는 맥도날드와 버거킹이 보였는데, 그들과 겨루며 어떻게 성공했는지, 무엇이 다른지 사먹어 보았다. 우선 메인 메뉴는 햄버거에 잡중되어 있지만, 감자튀김 이외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고를수 있는게 독특했다. 치즈후라이즈, 어니언링, 칠리후라이즈같은 튀김요리뿐 아니라 사과, 당근, 샐러드등의 다른 선택으로 콤보를 구성할수도 있다. 제일 색다르고 맘에 들었던 서비스는 8가지 종류의 튀김소스중에 고를수 있다는 것이다. 재료도 신선했으며, 특히 감자로 유명한 스웨덴 브랜드라 그런지 감자튀김이 신선했다.

03-1 03-2

Max는 1968년에 Curt Bergfors와 Britta Andersson 두사람이 스웨덴의 북부마을인 Gällivare에서 시작하였다. 그지역의 인기에 힘입어 1971년 Max라는 이름으로 체인화하기 시작하며, 2001년에 들어와서 전국적인 체인점으로 성장했다. 곧이어 노르웨이의 오슬로를 시작으로 북유럽 전체로 커나갔다. 2008년부터는 Carbon 함유량을 표시하여,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북유럽인들의 인기를 더욱 얻게 되었다. 작년에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에 진출하여 이젠 북유럽안에서의 명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다.

10년전 한국에 방문했을때 내어릴적과 달리 “롯데리아”가 한국고유의 맛을 접목하여 큰사랑을 받고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아직 한국에 In & Out과 Max가 소개되지는 않았지만, 신선한 재료와 건강을 생각하는 차별화로서 아마 머지않아 다양한 맛을 찾는 한국인들의 사랑도 받게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by Angela

You may also like
스웨덴 코코아볼 Chokladbollar
사순절 준비를 위한 달콤하고 탐스러운 북유럽의 크림빵, Semla
같은 이름, 다양한 모습의 북유럽 팬케이크
북유럽 크리스마스 만남의 축배, Snaps와 Glögg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