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Food / 여행 / 멋진 호텔로 바뀐 아이슬란드의 오래된 농가

멋진 호텔로 바뀐 아이슬란드의 오래된 농가

Photos from elevenexperience.com

북극 가까이 외로이 떨어져 있는 섬나라 아이슬란드에 많은 여행객들이 점점 모여들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미지의 세계 같던 곳, 북유럽에서도 가장 비밀스러운 나라로 느껴졌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는 여행이 아니라, 좀 더 사람들의 발길이 없는 곳을 찾고자 사람들은 지도를 펼쳐놓고 저 윗편, 북유럽 안에서도 외로이 있는 섬나라를 가리킨다.  아이슬란드 안에서도 더 북쪽 끝으로 가면 Troll Peninsula 트롤 반도라 불리는 곳이 있다.

Troll Peninsula는 아이슬란드의 수도 Reykjavik 레이캬비크보다 더 고요하고 5월까지 눈이 덮여 있으며, 피오르의 맑은 호수와 북유럽 산과 들이 끝없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곳이다.  띄엄띄엄 눈에 들어오는 풀 덮인 농가들이 북유럽 신화나 겨울나라 같은 동화 속에 나오는 한 장면이다.  한겨울 오로라가 떨어지는 숲을 지나 풀이 수북이 덮여있는 오래된 농가 하나의 문을 열고 들어가 잠을 청한다면 어떨까.  멋진 북유럽의 자연 속에 온몸을 던지는 여행이 될 것이다.  바로 겨울나라의 주인공이며 북유럽 신화의 Troll과 함께 사는 요정이 되는 기분일 것이다.

deplar02

그런 꿈같은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오래된 아이슬란드의 농가를 멋지게 개조해서 최고의 호텔로 만들었다. 원래는 오래전부터 양들을 키우던 농장이었다. 이제는 Deplar Farm이라 불리는 호텔이다.  수도 Reykjavik 레이캬비크도 아닌 더 북쪽의 외진 곳, Troll Peninsula에 호텔을 마련한 이유가 궁금하다.  그곳은 세계 최고의 Heli-Skiing (헬기를 타고 올라가 스키로 내려오는 코스)와  Fly-Fishing 플라이낚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Deplar Farm 호텔은 최고급 미국 어드벤처 여행회사인 Eleven Experience가 소유하고 관리하는 호텔이다.  미국 콜로라도를 시작으로 세계 여러 곳에 Eleven Experience 만의 호텔과 여행 코스를 마련하고 있다.  Heli-Skiing 또는 Fly-Fishing, 그리고 그 밖의 자연을 최대한 느끼고 즐기고 모험하고 싶어 하는 여행객을 위해 가장 자연 그대로의 모습의 멋진 관광지로 안내한다.  그 회사의 가장 대표적인 곳이 바로 Deplar Farm이며 그곳에서 즐기는 스키와 낚시, 수영과 함께 북유럽만의 오로라, 사우나, 백야 등을 즐기기 위해 사람들은 아이슬란드로 떠난다.  5월까지 덮인 눈 위에서 백야만이 주는 밝은 야간 스키의 경험, 오로라를 보며 사계절 놀 수 있는 노천 수영장과 사우나, 피오르 절경 속에서 유리처럼 맑은 물에 낚싯대를 던져 보는 낭만 등 Deplar Farm에서 펼쳐지는 한 장면 한 장면이 사진으로도 이미 북유럽 동화를 떠올린다.

deplar03

약 12개의 객실을 마련한 작고 아담한 호텔이지만, 최고급 시설과 음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leven Experience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고, 매우 새롭고 자유로우며 도전적인 내용을 마련한 럭셔리 여행 패키지도 제공된다.  Eleven Experience는 The New Standard of Experiential Travel, 즉 체험여행의 새로운 기준이라고 회사를 소개하고 있다.  여행의 새로운 목적과 경험을 앞서서 보여주는 여행사인듯하다.  정해진 곳을 족집게식으로 사진에만 담아 가거나, 누구나 가는 곳을 뒤따라가는 여정, 그곳의 새로운 것이 아닌 이미 알려진 것들을 찾기에 급급한 여행에는 사람들이 점점 시간과 돈과 열정의 낭비라고 느끼기 때문이다.

deplar04

Deplar Farm처럼 북유럽의 아름다운 곳들, 경험해 볼 수 있는 것들은 아주 많다. 북유럽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 새로운 경험을 해보러 떠날 곳은 무궁무진하다.  내 마음속의 여유를 조금씩 마련해서 오로지 나만을 위한 새로운 여정을 계획해보자. 일상에서 한 번씩 벗어나 그동안 움직이지 않던 발걸음을 새로운 곳으로 옮겨보면 어떨까 싶다.

관련 사이트: http://elevenexperience.com/

 

deplar05

deplar07

 

by Angela

You may also like
북유럽 커뮤니티 노르딕후스에서 진행하는 “북유럽 여름학교”에 관해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북유럽을 직접 경험해 보자 + 설문조사
겨울에 북유럽을 여행해야 하는 이유
북극의 하늘 아래에서 잠자는 Igloo Hotel 이글루 호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