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du & Society / 일반 /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평점에서 열리는 노르딕후스 강좌, “북유럽 이민의 모든것 A to Z”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평점에서 열리는 노르딕후스 강좌, “북유럽 이민의 모든것 A to Z”

안녕하십니까,

노르딕후스 루크입니다.  Fika 모임에서 늘 다루었던 주제인 “이민”을 주제로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평점에서 특강을 실시합니다.

“이민”이라는 단어는 흔히 생각하듯 내 모든 것이 옮겨가야 한다는 무거운 마음을 동시에 갖게 합니다.  그러면서도 현재의 내 가치들을 불확실한 미래에 맡겨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연관하여 유학이나 취업에도 같은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생각해보면 이민은 한 나라에서의 이사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한국은 EU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법적인 작은 절차가 있을 뿐 국내 이사와 다르지 않습니다.  이 차이는 언어가 동일하고, 내 사고가 비슷한 국내와 그렇지 않을수 있는 문화로의 차이입니다.  또 어찌 보면 내 문화적인 이해심이 걱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민에 흔히 첫 번째로 생각하는 무지막지한 양의 서류들, 재산, 학력, 자격증 등은 누구나 해주거나 스스로 할수 있는 일입니다.  그래서 이민 서비스가 북유럽에는 없습니다.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조금 전 언급한 문화적 이해심과 사고, 언어 등이 더 어렵고 필요한 준비입니다.

누가 이민이나 유학, 취업을 해야 할까요?

이민 서비스가 없다면 나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법과 절차,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강좌는 북유럽 커뮤니티 노르딕후스의 문화 사업의 하나입니다.  북유럽을 알리며, 그들의 문화와 사고를 전하는 작은 서비스입니다.  저는 2012년 스웨덴에서 시작한 노르딕후스를 위해 한국에 왔으며, 지금도 활발히 디자인, 예술, 상품개발, 협업 분야에서 북유럽과 한국의 뛰어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또 전하고 있습니다.

5월 마지막 밤, 이민이 아니어도 꼭 필요한 인생의 시뮬레이션을 돌리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장소 :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평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13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3가 45
시간 :  5월 30일, 18:30-20:30
접수 :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평점, 02)450-2590~1
비용 :  2,000원 (롯데 문화센터 운영 방침에 의하여 정해진 가격입니다)

 

강의 중 다룰 내용

– 난 이민을 준비한다
– 아메리칸 드림이 스칸디나비아로 옮겨지고 있다
– 북유럽은 이민을 올 만한 곳들인가?
– 누가 이민을 가야 하나
– 북유럽 이민, 취업을 위한 공통된 기본 지식
– 유럽, 북유럽 이민

 

by Luke

You may also like
세계의 행복지수, 이민자들도 행복할까
2018년의 트렌드중 하나인 Multilocalism, 다지역주의가 무엇일까. 이민과의 연관성은?
북유럽 커뮤니티 “노르딕후스”와 “스칸디나비아의 루크와 안젤라”의 사용 설명서
북유럽과 미국을 포함한 해외 생활이 한국에서보다 편한 이유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