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Food / 레시피 / 덴마크식 오이 샐러드 Danske Agurkesalat

덴마크식 오이 샐러드 Danske Agurkesalat

Photo by Chalotte J / Food.com

샐러드이지만, 한국 식사의 반찬처럼 북유럽의 식사에 자주 함께 놓이는 인기 메뉴이다.  식초에 절여지는 방식이므로 절임 즉 피클 (Pickel)에 더 가깝다고 할 수도 있다.  미국에서는 Danish Pickled Cucumber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북유럽 덴마크에서는 Salat, 샐러드로 불리고 있으며, 사실 내가 좋아하는 이유도 절임 피클이라고 하기에는 훨씬 오이의 아삭함이 살아있고, 시큼하거나 짠맛이 강하지 않고 은은하기 때문이다.  북유럽인들도 피클 같은 이런 샐러드를 자주 메인 요리와 함께 준비하는데, 북유럽 여행에서 김치 같은 그리움을 찾는 한국 여행객에게는 꼭 함께 챙겨 먹으라는 조언도 하고 싶다.  미국이나 다른 지역의 샐러드나 피클보다 훨씬 맛이 부드럽고 메인 요리를 더욱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정갈함이 특색이기 때문이다.  북유럽식사는 다른 서양식에 비해 담백하고 맛이 부드러워서 한국인들도 경험할수록 좋아한다.

덴마크식 오이 샐러드 Danske Agurkesalat

<재료>

2  중간 크기 오이
1/3 컵  식초
1/3 컵  물
2  tbsp  설탕
1⁄2 tbsp  소금
1⁄8 tbsp  통후추 또는 굵은 후추
1 tbsp  잘게 다진 딜(Dill) 또는 파슬리 (Parsley)

<만들기>

1. 오이는 얇고 동그랗게 썬다.

2. 커다란 믹싱 볼에 식초, 물, 설탕, 소금, 후추를 넣어 잘 섞는다.

3. 잘 섞은 2번에 썰어둔 오이를 넣어 가볍게 재우듯이 담근다. (오이가 으깨지지 않게 부드럽게 섞는다.)

4. 냉장고에 약 3시간 정도 두었다가 먹는다. 먹기 전에 딜 이나 파슬리를 골고루 뿌려준다.

*피클처럼 깨끗한 병에 담가두고 조금씩 먹어도 좋다.

 

By Angela

You may also like
스웨덴 사람들이 즐겨 바르는 Kalles
진한 초콜릿 맛의 스웨덴 케이크, 클라드카카 Kladdkaka (Swedish Chocolate Sticky Cake)
성탄절에 즐겨먹는 스웨덴 진저브래드 쿠키, Pepparkakor
덴마크 올드패션 애플 케이크 Dansk Æblekag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