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Food / 여행 / 북극의 자연 속으로… 노르웨이의 SALT 페스티발

북극의 자연 속으로… 노르웨이의 SALT 페스티발

All Photos from salted.no

북유럽을 관심 있게 바라보는 사람들의 느낌 중 하나는 그들의 자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놀랍다는 것이다.  다른 지역보다 그대로의 모습을 지니고 있는 자연 속에 살고 있으면서도 북유럽은 여전히 자연을 갈망하고 함께 숨 쉬고 싶어 한다.  북극의 광활한 자연 속에 인류가 살아왔던 그곳의 첫 시작과 경험을 나누고, 그 안에서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또 다른 아름다움, 음악, 건축, 미술, 연극 등 다양한 예술 그리고 사람들이 함께 나누는 추억을 담기 위한 축제가 노르웨이의 한 작은 섬에서 2014년 여름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다.

gildehall_artikkel_01-1024x576

바로 SALT라고 불리는 페스티벌인데, 바다 앞에 펼쳐진 넓은 바닷가와 뒤편의 깊은 산과 함께 자연인이 되어 모든 것을 훌훌 털어버리는 진정한 북유럽 다운 그들의 자연 즐기기이다.  올해는 6월 19일부터 노르웨이의 북쪽 Sandhornøy라는 섬에서 열리고 있다.  주로 나무와 천으로 만든 시설 속에 숙식을 하며 북유럽의 자연의 맛을 즐긴다.  북유럽 원목으로 높게 세워진 메인 건물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영화 등 인간의 가장 순수한 마음과 열정을 담아 북극을 향해 표출하는 예술을 즐길 수 있다.

이번 SALT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사우나” 시설이다.  100명이 넘게 남녀 함께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모습이 낯설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다.  우리나라의 찜질방 같은 습식 사우나가 아닌 북유럽의 사우나는 건식 사우나이다.  한 번씩 달아오르는 장작불에 달궈진 돌 위에 물을 끼얹으며 그 열기를 즐기는 방식이다.  북유럽 나무의 향내가 그윽이 퍼지며 편안히 자연에 몸을 맡기며 휴식을 즐긴다.  SALT의 사우나는 마치 모래사장 위에 누워있는 착각이 들 정도로 북극의 바다와 하나가 된다.

 pic08

pic03 pic04

SALT의 여정은 이제 노르웨이에서 시작되었을 뿐이다.  2016년까지 노르웨이의 Sandhornøy에서 자연을 느낀 후 다음 여정을 덴마크의 신비한 세상, 그린란드 Greenland로 옮긴다.  앞으로도 SALT는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세상 여러 곳을 계속 찾아갈 예정이다.

SALT가 열리는 곳은 깔끔하고 럭셔리한 바다 휴양지 여행과는 다를 것이다.  외모를 단장하고 챙겨간 것이 많다면 아마 불편한 여행이 될 수도 있는 페스티벌이다.  그냥 몸과 마음도 ‘자연 그대로’ 돌아갈 수 있고, 모든 것을 훌훌 벗어던질 용기 있는 ‘자연인’들을 기다리는 곳이다.  북유럽 사람들이 찾아가는 세상 가치와 자연의 아름다움은 있는 그대로를 느끼고 함께 하고 바라 보기만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북유럽인들은 결국 인간은 자연과 함께라는 것을 항상 잊지 않고 있다.

pic07 pic06

SALT

info@salted.no

+47 942 39 413

Langferd AS
Søndre Tollbodgate 3A
9008 Tromsø
Norway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항공편을 이용하여 찾아갈 수 있다. 전 세계 건축 전공 학생들이 함께 하는 워크숍도 열린다. 북유럽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행사 일정도 찾아볼 수 있다.  그 밖의 숙식, 사우나 이용 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다.

http://www.salted.no/

 

 

By Angela

You may also like
북유럽 커뮤니티 노르딕후스에서 진행하는 “북유럽 여름학교”에 관해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북유럽을 직접 경험해 보자 + 설문조사
겨울에 북유럽을 여행해야 하는 이유
북극의 하늘 아래에서 잠자는 Igloo Hotel 이글루 호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