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ign / 브랜드 / 샵 / 단순함, 그 북유럽 기본에 충실한 덴마크 브랜드 Moebe

단순함, 그 북유럽 기본에 충실한 덴마크 브랜드 Moebe

Anders Thams 안데스 탐스는 소위 꽃길을 걷는 덴마크 공무원이었다. 그가 32살이 되기 전까지 일이다. 대학에서 정치학을 공부하고 석사까지 끝낸 그는 덴마크 재정부 (The Ministry of Finance)에서 일하는 청년이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런 모습의 청년을 보면 어떤 조언을 할까. 아마도 다른 생각 말고 탄탄대로만이 펼쳐진 인생을 꾸준히 앞만 보고 걸으면 된다고 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인생의 방향을 스스로 바꾸었다.  어릴 적부터 마음속에 담겨있던 디자인에 대한 사랑과 열정, 그리고 계속 가지고 있던 만드는 재주와 취미, 무엇보다도 집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개개인의 삶의 행복을 만들고 지키는 ‘공간’에 대한 관심이 끝없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Moebe_DP_large

대학을 마치고 직장을 다니며 꾸준히 배우러 다니던 가구공예 학교에서 그는 인생 친구를 만났다. Martin D. Christensen 마틴 크리스텐센은 좋아하는 디자인 스타일과 추구하는 방향, 그리고 미래에 대한 꿈이 잘 통하는 친구였다. 가장 기본적인 구조의 개념과 원리를 지키며, 무엇보다 Scandinavian Design 북유럽 디자인의 Simplicity 단순함 과 Minimalism 미니멀리즘이 아름답게 창조되는 디자인을 함께 하기로 두 사람은 뚯을 모았다. 그렇게 태어난 회사가 Moebe 뫼비이다. Martin의 디자이너 친구인 Nicholas Oldroyd 니콜라스 올드로이드가 함께 하기로 결정하면서, Moebe는 지금까지 세 사람이 이끌고 있다.

Anders는 회사의 가족을 채용하는데 있어서도 서로의 마음과 추구하는 방향이 같은지를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한다고 한다. 각자의 마음을 존중하고 서로가 함께하는 회사의 방향을 잘 이끌어 가기 위해서, 직원의 능력과 스펙을 따지기 이전에 각자의 생각과 꿈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Moebe는 단순하고 투명한 나무액자로 유명해지기 시작한 회사이다. 자연에 가까운 소재가 언뜻 투박한 듯 보이지만, Moebe가 만든 제품과 꾸며진 공간들은 매우 정제되고 깊이 있는 스타일을 만들어내고 있다. Moebe가 추구하는 단순함과 그 기본에 충실하고 있는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moebe_01

디자이너로 새로운 길을 가고 있는 창업자 Anders의 인터뷰에는 인상적인 내용이 많이 담겨 있다.   특히, JFDI (Just Fucking Do It / 일단 해봐)는 그가 누구이고, 지금의 그가 왜 있는지를 알게한 중요한 힘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기억에 남는다.  스스로에게 진실하게 행동하라는 외침인 것이다. 스키를 좋아하며 지금도 RV(모빌홈)을 끌고 가족과 함께 여기저기서 살아보는 꿈을 꾸는 그와 Moebe의 스타일은 너무나 북유럽 모습 그 자체이다. 회사 홈페이지에는 세 명의 창업자가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말하는 그들의 도시, Copenhagen 코펜하겐에 대한 City Guide도 한 페이지를 채우고 있다. 브랜드뿐 아니라 삶에 대한 Moebe의 자부심과 애착이 느껴지는 모습이다.

moebe02

디자인이 좋아서, 만드는 게 좋아서 새롭게 시작한 회사, 그리고 제품으로 탄생되는 그들의 디자인, 심플하게 꾸며놓은 공간들, 애정을 담아 소개하는 그들의 도시까지… Moebe를 알면 알수록 그 브랜드의 메시지는 참으로 단순하고 명료하고 쉬운 것이었다.

Moebe 홈페이지: https://www.moebe.dk/
인터뷰: https://nordicdesign.ca/discover-the-world-of-danish-brand-moebe-and-its-design-philosophy-in-an-exclusive-interview-with-founding-partner-anders-tham/

All Photos from moebe.dk

 

By Angela

You may also like
Genuine Nordic Design, 진짜 북유럽 디자인
스웨덴에 처음 개통된 전기 자동차 도로
아이슬란드 축구와 함께 하는 구호 HÚH를 두고 벌어진 상표등록 논쟁
북유럽 감성과 감성의 쳇바퀴를 바꾸는 방법

COMMENT